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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시 응답소는 서울시 모든 민원을 통합, 관리하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인터넷, 모바일, SNS, 전화로 신청하신 모든 민원을 업무분야와 관계없이 접수하여 신속하게 처리한 후 결과를 알려주고 있습니다. 민원처리절차로는신청(시민) → 즉시 답변 또는 처리부서 지정(응답소) → 담당자 처리(처리부서) → 처리결과 알림(응답소)으로 결과를 처리하며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. 민원신청시 민원신청인의 개인정보는 공개되지 않으며 민원 내용 및 답변에 있는 개인정보는 정제되어 공개됩니다.서울시 응답소 민원신청 방법 절차에 대해 알아봅시다

 

서울시 응답소 민원신청

 

▣ 서울시 응답소 민원 신청 바로가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▣ 서울시 응답소(민원신청)

서울시 응답소는 서울시 모든 민원을 통합, 관리하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인터넷, 모바일, SNS, 전화로 신청하신 모든 민원을 접수 후 소관 기관 및 부서로 분배하고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고 있으며 민원 신청 채널은 응답소 홈페이지, 국민신문고, 120 전화상담 및 문자상담, 스마트불편신고앱, 서울톡(챗봇) 등을 통해 민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
서울시 응답소 민원신청

 

 

▣ 서울시 응답소처리결과 

서울시 응답소 민원결과에 대한 답변을 받고자 할때는 민원 작성 화면에서 알림수신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 email, 카카오톡(서울톡), 문자, 서신 등을  직접 원하는 답변방업을 선택하여 민원결과에 대한 응답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▣ 서울시 공익성 민원 방법

공익제보는 실명신고가 원칙이지만, '공익제보 안심변호사' 제도를 이용하신다면 시 소관 공익제보 관련 법률상담과 신분 노출을 막기 위한 대리신고가 가능하며 공익제보자, 특히 내부 고발자에 대한 보호 및 지원을 받으실 수 있습니다. 자세한 내용과 신청 방법은 응답소 홈페이지 공익제보의 '공익제보 안심변호사 안내(상담 및 대리신고)'를 참고하시기 바랍니다.

 

서울시 응답소 민원신청

 

▣ 서울시장에게 바란다 민원방법

서울시 응답소의 일반민원, 고충민원 등에 대하여는 응답소(민원제안신청)을 이용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라고 보내주신 의견은 등록된 개인 전자우편으로 답변해 드리며, 전자우편을 받지 못하신 분은 '결과보기'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신청 전에 유사한 내용이 있는지 공개사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‘시장에게 바란다’는 이용자 의견에 답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민원사무에 준하여 처리됩니다.

 

서울시 응답소 민원신청
서울시 응답소 민원신청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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